티스토리 뷰
가수 옥희가 남편 홍수환과 함께 1월 13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에서 서울시스터즈 밴드 소속 가수로 활동했고, 1974년 데뷔 이웃 사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 1985년 권투 세계 챔피언 출신 홍수환과 결혼하며 한때 가수 활동을 중단했지만, 2003년 복귀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옥희입니다.
4전 5기의 신화를 이룬 전 복싱 챔피언 홍수환의 아내로도 유명한데요, 현재는 음악 활동과 함께 중견 가수들의 음악 재기를 지원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는 옥희입니다.
이에 가수 옥희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홍수환 아들 딸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옥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옥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옥희의 본명은 김광숙입니다. 옥희 나이는 1953년생으로 올해 나이 71세입니다. 옥희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홍수환과 슬하에 1남 1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수 겸 작곡가 겸 목사 겸 대학 교수인 홍수철이 시동생(남편인 홍수환의 동생)입니다.
옥희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감리회)이며, 학력은 배화여자중학교, 배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희의 현재 소속사는 유에스미디어그룹 소속입니다.
* 가수 박주희 나이 프로필 노래 자기야 결혼 이상형 근황
* 강진(가수) 나이 프로필 아내 김효선, 누구? 아들
가수 옥희 과거 데뷔 앨범 활동
가수 옥희는 독특한 경력을 가진 가수로, 한국 음악사에 의미 있는 족적을 남겼습니다.
옥희는 고등학교 졸업 후, 이모의 소개로 이봉조와 김희갑 두 거장에게 발탁되어 음악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서울시스터즈 밴드 소속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김희갑에게 받은 곡 나는 몰라요로 1974년 정식 데뷔를 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후, 이웃 사촌 등 여러 곡이 히트를 치며 큰 인기를 얻은 옥희는 1980년대 초반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1985년, 권투선수 홍수환과 결혼하면서 가수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음식점 사업에 전념했습니다.
2003년 5월, 옥희는 가요계에 복귀하여 소설 같은 사랑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다시 무대에 올랐습니다. 복귀 이후에도 그녀는 가수 활동을 지속하는 동시에 그룹 사운드 출신 중견 가수들의 음악 재기를 돕는 활동을 병행하며 후배와 동료 가수들을 지원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가수 옥희 결혼 남편 홍수환 나이(차), 누구?
옥희는 남편 홍수환과 결혼 이후 아들 1명과 딸 1명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는 옥희는 1953년생인 71세, 남편 홍수환은 1950년생인 74세로 3살 차이가 납니다.
홍수환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출신으로 국민적인 영웅이 된 인물입니다. 홍수환이 세계 제패 후 엄마 나 챔피언 먹었어 라고 말한 통화 내용은 광고로도 등장할 정도였습니다. 프로 통산 전적은 41승(14KO) 5패 4무로 선수생활을 마감했습니다.
가수 옥희 남편 홍수환 결혼스토리
두 사람의 첫 만남은 1977년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연인으로 발전했지만, 홍수환은 당시 사실혼 관계였던 전 부인 이진희 씨와의 사이에서 딸 둘을 둔 상태였습니다.
결혼식과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사실혼 관계로 있었던 것인데요, 홍수환과 전부인 이진희씨는 어렸을 때부터 잘 알고 지낸 사이라고 합니다.
홍수환의 어머니와 전부인 이진희씨의 외할머니가 오랜 친구사이여서 두 사람은 서로 잘 알고 있었고, 전부인 이진희씨가 서울 상명여고를 다닐 때 홍수환이 매일 학교로 찾아갔었다고 합니다.
홍수환과 전부인 이진희씨는 6년 동안의 동거를 하면서 딸 2명을 낳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홍수환과 옥희의 스캔들이 터지게 되면서 이후 이들 부부는 이별과 재결합을 반복했는데요, 그럼에도 두 사람은 이후에도 자식을 더 낳아서 총 1남 3녀를 두었다고 합니다.
1977년 홍수환이 카라스키야를 누르고, 국민적인 영웅이 된 이후, 6개월 만에 콜롬비아의 리카르도에게 타이틀을 뺏기고 말았고, 이후 홍수환은 전부인 이진희 씨와 살고 있는 상태에서 유부남이었으면서도 지금의 아내인 가수 옥희와 1년 간 동거를 하며 스캔들을 일으켰습니다.
홍수환은 전부인 이진희 씨와 1978년 2월 전부인 이진희 씨와 이혼을 발표했습니다. 전 부인과 이혼 이유에 대해 당시 홍수환은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홍수환 : "아내의 미국 이민 결심이 너무 굳어서 헤어질 수밖에 없었다. 아내와의 사이가 극도로 나빠진 것은 아내의 미국 이민 주장을 둘러싸고 1년 동안 계속된 의견 대립이 심화되었기 때문이다"
홍수환 : "미국 조지아주에는 아내가 7살 때 헤어진 어머니가 살고 있는데, 아내가 친모를 잊지 못해 미국으로 가기를 원한다. 하지만 나는 한국이 낳은 세계챔피언이기 때문에 한국을 떠날 수가 없다"
그리고 아내 옥희와의 만남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홍수환 : "제가 옥희를 처음 만난 게 77년 7월이었습니다. 한 라디오 방송에서 만나게 되었는데, 노래를 잘하더라. 공개홀에서 가수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불러줬는데 그걸 봤다. 노래하는 모습에 반했다."
홍수환 : "그때 옥희가 내 손을 잡으면서 "권투 선수 손이 너무 예뻐요"라고 말하더라. 그 순간 찌릿찌릿했다. 이후 옥희가 경기를 앞둔 나를 응원하기 위해 매니저와 찾아왔다. 서로 같이 고기파티를 하고 그러면서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옥희는 이후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옥희 : "(남편이) 첫눈에 마음에 쏙 들지는 않았다. 그래도 얼굴이 잘생긴 편이다. 지금도 얼굴이 뽀얗지 않나. 이 나이에 이 정도면 데리고 살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옥희 : "(남편) 처음 만났을 때 사람들이 다 아는 척 하는데 나는 가만히 있기 그렇더라. 가서 보니까 손이 클 줄 알았는데 손이 작더라. 그래서 제가 말을 걸었다. 그래서 좋아지게 돼서 남편이 나 노래하는데 찾아오고 그랬다. 결혼하려고 만난 건 아니었다."
홍수환 : "저는 아내를 처음 봤을 때부터 호감이 있었다. 목소리가 좋아서 내가 참 좋아했다. 권투 선수로 활동할 때 링 위에서도 맞아서 4번을 쓰러지지 않았나. 그 다음에 나오는데 선생님이 야, 옥희도 보고 있어라고 하더라. 그래서 튕겨져 나가서 (권투를) 했다."
옥희 : "나는 노는 게 운동이었다. 수영, 스케이트, 탁구를 좋아했고 권투는 야만적이라 싫어했다. 그때만 해도 권투가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았는데, 나는 링에 사람을 가둬두고 패는 것이 싫었다. 가장 싫어하는 운동이었는데 권투하는 남자를 만났다"
문제는 당시 홍수환은 이미 처자식이 있는 상황이었고, 아내인 옥희 역시 홍수환이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옥희 : "홍수환이 총각이 아니라는 사실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내가 결혼할 사람이 아니니까라는 생각으로 신경을 안 썼어요. 그런데 우리 두 사람이 성격와 취미가 비슷해 서로 가까워졌고, 서로 조건 없는 사랑을 했어요."
그럼에도 옥희는 당시 아내와 사이가 좋지 않았던 홍수환이 이혼을 위해 작성한 이혼서류를 보여주자 옥희는 곧 마음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사실 홍수환과 전부인 이진희 씨는 당시 사실혼 관계였기 때문에, 따로 이혼서류가 필요한 상황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가수 옥희 남편 홍수환 딸 이혼 사유
아무튼 홍수환과 옥희는 이미 두 아이의 아버지였던 홍수환 때문에 떠들석한 스캔들이 되었고, 이후 두 사람 사이에서 딸이 태어났지만 둘의 사랑은 여전히 인정받지 못해 결국 옥희는 갓 돌을 넘은 딸과 생이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딸 윤정씨는 미국에서 혼자 11살까지 살게 되었다고 하며 이후 다시 만나 함께 살게 됩니다.)
이후 홍수환과 옥희의 폭행 사건으로 인해 홍수환의 이혼 내막 등이 폭로 되었고, 결국 두 사람은 동거 12개월 만에 주먹 다짐과 혼인빙자 간음으로 고소를 하는 등 파경(이혼)을 맞았습니다.(1978년 12월 27일 1시쯤 집에서 다투다 홍수환이 옥희의 안면을 주먹으로 때려 옥희의 코뼈와 앞니 2개를 부러뜨림)
두 사람의 이러한 폭행 싸움의 발단은 홍수환의 전부인 이진희 씨가 하와이에서 아들을 낳아 귀국한 뒤, 홍수환의 어머니 황농선 씨의 집에 머물면서 홍수환과 다시 만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희는 이들(홍수환과 전부인 이진희 씨)이 만나고 있는 현장을 목격하게 되었고 이에 헤어지자고 나섰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때 아내 옥희 역시 딸을 낳은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옥희가 홍수환을 혼인빙자 간음혐의로 고소했고, 검찰은 홍수환을 입건시켰습니다. 그리고 이후 홍수환이 옥희와 합의가 되지 않아서, 법원에 따로 위자료조로 5백만원을 공탁하기도 합니다.
가수 옥희 남편 홍수환 이혼 이후
아무튼 홍수환과 옥희의 스캔들로 당시 사회가 떠들썩했고, 당시 홍수환은 선수로서의 품위를 떨어뜨렸다는 이유로 한국권투위원회로부터 제명을 당하게 되었고, 옥희 역시 가수 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 등 등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홍수환은 2년 후인 1980년 12월 마지막 은퇴 경기를 가진 후 잠시 권투 지도자의 길을 걸으며, 장정구와 김철호의 지도자로 활약하다가 개인 사업을 시작, 이 사업들이 실패하면서 미국 알래스카로 이민을 떠나 택시운전을 하며 어렵게 생계를 꾸려야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미국 육군인 포트리처드슨에서 연락이 와서 정식 복싱 코치로 부임, 이후 87년에 본격적인 복싱 마케팅을 해보자고 LA로 가서 돈 프레이저 밑에서 복싱 마케팅 수업을 받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꿈을 펼쳐보고자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사실 홍수환은 당시 미국에서 마약 사건과 연루되어서 체포되는 일도 있었고, 재결합을 했던 전처 이진희와 87년 다시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후 국내에서 권투도장을 내고 한달에 열흘 정도는 기업체 강의에서 4전 5기 신화를 전파하며 지냈지만 그전만큼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옥희 역시 홍수환과 헤어진 후에 2번의 결혼을 했지만 2번 모두 실패해 혼자 살고 있었고, 가수로서 활동을 할 수가 없어서, 음식점 경영과 함께 밤무대와 미사리 라이브카페에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가수 옥희 남편 홍수환 재결합(재혼) 자녀 아들 딸 근황
그런 상황에서 두 사람은 1995년, 16년의 시간을 지나 딸의 중재로 재결합하게 되었고 이후 다시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재결합 이후 두 사람은 늦둥이 아들을 얻으며 가정을 꾸렸습니다.
현재 홍수환은 전처와 옥희 사이에서 총 6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여전히 성격 차이로 다투기도 하지만, 서로를 이해하려 노력하며 부부로서의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옥희는 남편의 욱하는 성격을 고쳐달라고 부탁하며 "졸혼 당할 수도 있다"고 농담 섞인 경고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홍수환은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현재 옥희는 가수 활동과 함께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남편 홍수환과 함께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된 가수 옥희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옥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슈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선주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강레오, 누구? 저작권료 딸 집 근황 (0) | 2025.01.23 |
---|---|
가수 박주희 나이 프로필 노래 자기야 결혼 이상형 근황 (0) | 2025.01.13 |
가수 윤태화 나이 할머니 프로필 결혼 남편 직업 자녀 근황 (0) | 2025.01.13 |
가수 홍이삭 나이 집안 과거 노래 프로필 결혼 근황 (0) | 2025.01.11 |
진해성(가수) 나이 고향 과거 프로필 학폭 결혼 이상형 근황 현역가왕2 (0) | 2024.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