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사강이 4월 15일 SBS 플러스 솔로라서에 출연합니다. 

 

사강은 모델 활동을 시작으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독특한 외모와 시크한 분위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1998년 드라마 "순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후 "학교 2", "카이스트", "천사의 키스"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2000년대 초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동안 연예계 활동이 뜸했던 사강은 이후 방송 활동보다는 개인적인 삶에 집중하며 조용히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간간이 예능 프로그램이나 인터뷰를 통해 모습을 드러내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사강입니다. 

 

이에 배우 사강 나이 본명 프로필 남편 딸 집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사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강(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사강(배우)사강(배우)사강(배우)

 

배우 사강의 본명은 홍유진으로, 예명 ‘사강’은 ‘베풀 사(賜), 편안할 강(康)’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사강의 나이는 1977년 11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현재 가족으로는 남편과 사별 이후 딸 신소흔(2011년생), 신채흔(2014년생)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사강은 키 16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천주교입니다.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강의 현재 소속사는 점프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 황정음(배우) 나이 프로필 전남편 아들 재산 슈퍼카 집(단독주택) 위치 평수 가격

 

황정음(배우) 나이 프로필 전남편 아들 재산 슈퍼카 집(단독주택) 위치 평수 가격

배우 황정음이 3월 4일 솔로라서에서 싱글맘 일상을 공개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황정음이 46억 단독주택에서 두 아들과 사는 모습이 첫 공개되는데요, 황정음이 두 아들과 거주 중인 넓은 마

life-dic.tistory.com

* 장서희(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재산 집 근황

 

장서희(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재산 집 근황

오래된 만남 추구 배우 장서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장서희는 1981년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에서 진으로 선정되며 연예계에 입문, 이후 CF 모델과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1989년 MBC

life-dic.tistory.com

* 배우 박은혜 나이 과거 프로필 전남편 이혼 아들 집 근황

 

배우 박은혜 나이 과거 프로필 전남편 이혼 아들 집 근황

배우 박은혜가 솔로라서에 합류합니다.  박은혜는 1998년 영화 "짱" 을 통해 데뷔한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이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며 연기력을 쌓아왔고, 2003년 드라마 "대장금

life-dic.tistory.com

 

사강(배우) 과거 데뷔 작품 활동

 

사강(배우)사강(배우)사강(배우)

 

사강은 어릴 때부터 연기와 노래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와 함께 뮤지컬 ‘애니’를 본 후 온몸에 전율이 느껴질 만큼 큰 감동을 받았고, 1995년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에서 배우 최정원의 연기를 본 뒤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강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는 일반학교의 단정한 교칙, 특히 귀밑 2cm의 단발머리가 싫어 예술고등학교로 진학, 이후 1996년, 고등학생이던 시절 KBS 드라마 ‘머나먼 나라’를 통해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가게 되면서 잠시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가, 이후 약 1년 반이 지난 뒤 다시 귀국했고, 2002년 드라마 ‘인어 아가씨’에 출연하며 점차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그해는 한일월드컵 열기로 온 나라가 들떠있던 때였는데, 그녀의 예명 ‘사강’이 월드컵의 강한 이미지와 어우러지면서, 가수 미나와 함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사강은 ‘왕의 여자’, ‘꽃보다 여자’, ‘솔메이트’, ‘발칙한 여자들’, ‘소금인형’, ‘신 현모양처’, ‘우리들의 해피엔딩’, ‘천상의 화원 곰베령’ 등 여러 드라마와, ‘연애소설’, ‘굿 럭’, ‘가루지기’ 같은 영화에도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사강(배우)사강(배우)사강(배우)

 

2007년 결혼 이후에는 한동안 연기 활동을 쉬며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기도 했고, 2012년 11월부터는 잠시 방송 활동을 중단했지만 이후 다시 연기에 복귀, 드라마 ‘봄이 오나 봄’,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우아한 친구들’, ‘너와 나의 경찰수업’ 등에서 다양한 역할로 활약했습니다. 

 

사강은 연기 외에도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습니다. ‘오 마이 베이비’, ‘별거가 별거냐 시즌1’, ‘동상이몽2’, ‘슈퍼 DNA 피는 못 속여’ 등에서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남편과 사별 이후 처음으로 예능 ‘솔로라서’에 출연, 일상과 워킹맘으로서의 삶을 공개하여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사강은 현재 사업가이자 프리랜서로서 다양한 일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사강은 건강상의 문제로 병원을 찾았고, 부정 출혈로 인해 암 의심 소견을 받아 응급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솔로라서'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 배우 이수경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집 위치 근황

 

배우 이수경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집 위치 근황

솔로라서 시즌2에 배우 이수경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수경은 2003년 영화 '4인용 식탁'으로 데뷔, 이후 '열여덟, 열아홉', '방울토마토', '사랑을 놓치다'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

life-dic.tistory.com

 

사강(배우) 결혼 남편 신세호 나이(차) 직업, 누구?

 

사강(배우)사강(배우)사강(배우)

 

사강은 남편 신세호와 2007년 1월 27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사강과 남편 신세호 두 사람 나이 차는 4살 차이가 납니다. 사강은 1979년생인 45세, 남편 신세호는 1975년생입니다. 

 

남편 신세호는 과거 한양대학교 재학 시절, 가수 박진영과 비, god의 백댄서로 활약했던 이력이 있을만큼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 당시 직업은 일반 회사원으로 H개발의 홍보팀장을 맡고 있었고, 성실하고 조용한 성격의 직장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사강의 남편에 대해 “음반회사 회장의 아들”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신세호 씨는 직접 해명하며 억측을 바로잡았습니다.

 

사강은 “아버지는 한양공대 출신으로 D기술공사에서 근무하시다 현재(결혼 당시) 계열사 사장으로 일하고 계신다”며 “아버지는 월급 받는 전문 경영인이지, 회사 소유주가 아니다. 연예인과 결혼한다고 색안경을 끼고 보는 시선이 속상하다”고 밝혔습니다.

 

 

사강(배우) 남편 신세호 결혼스토리 

 

사강(배우)-남편사강(배우)-남편사강(배우)-남편

 

사강과 남편 신세호는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고 합니다.

 

사강 : "남편은 제가 중학교 때는 동네 고등학생 오빠, 그리고 고등학교 다닐 때는 동네 대학생 오빠였다. 그냥 자연스럽게 오빠 동생 사이로 지냈다."

 

오랜 시간 친구 같은 관계로 지내던 두 사람은 성인이 되고 각자의 삶을 살아가다가 어느 순간 연인으로 발전, 결국 2007년에 결혼에 골인하게 된 것인데요, 사강은 남편에게 반한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사강 : "남편에게 반한 이유는 원래 제가 승부욕이 강해서 포켓볼이나 보드게임 등을 하면 절대로 지지 않는데, 오빠랑 있으면 이상하게 늘 지는 거다. 아마 저도 모르게 오빠의 터프한 매력에 빠지지 않았나 싶다"

 

사강(배우) 남편 신세호 결혼생활 사별 

 

사강(배우)-남편사강(배우)-남편

 

두 사람은 결국 그렇게 2007년 1월에 결혼에 골인, 이후 오랫동안 다져온 믿음을 바탕으로 결혼 생활을 시작했고, 3살 터울의 딸 2명을 낳고 단란한 가정을 꾸렸습니다.

 

이후 사강은 남편의 직장 발령으로 2012년 연예계 활동을 접고 미국으로 건너가 생활했고, 2015년 12월 SBS 육아 예능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하면서 처음으로 남편과 두 딸을 공개, 자연스럽게 국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7년 tvN 예능 별거냐 별거냐에서는 남편과 함께 동반 출연해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이후 2019년 지금의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예능을 비롯해 본업 연기 활동도 재개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사강은 2024년 1월 남편 신세호 씨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향년 49세, 비교적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그였지만, 생전에는 특별한 지병 없이 건강한 모습이었기에 그 소식은 더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남편의 정확한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강과 가족들에게는 큰 슬픔이었고, 팬들 역시 깊은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사강은 슬픔 속에서도 두 딸과 함께 씩씩하게 일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다시금 활동을 재개하며 많은 이들의 응원과 공감을 받고 있습니다.

 

 

사강(배우) 남편 신세호 딸 근황

 

사강(배우)-딸사강(배우)-딸

 

사강에게는 사랑스러운 두 딸이 있습니다. 첫째 딸 신소흔 양은 2011년생으로 올해 14세, 둘째 딸 신채흔 양은 2014년생으로 11세입니다. 두 딸 모두 사강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그대로 닮아, 방송에서도 종종 훈훈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특히 첫째 딸 소흔 양은 2022년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에 사강과 함께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엄마를 쏙 빼닮은 또렷한 이목구비도 인상적이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끈 건 바로 소흔 양의 뛰어난 골프 실력이었습니다. 

 

사실 사강은 데뷔 초부터 ‘연예계 운동퀸’으로 불릴 정도로 운동에 대한 애정과 실력을 인정받았고, 특히 골프에 있어서는 방송을 통해 실력을 보여주며 스포츠 예능에서도 활약해온 바 있습니다.

 

그런 사강이 딸 소흔 양을 소개하며 “소흔이를 가졌을 때 홀인원 태몽을 꿨다”고 말했을 정도로, 딸의 재능에 대한 특별한 예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2022년 방송에 출연했던 당시 소흔 양은 골프 5년 차, 주니어 선수 데뷔 5개월 차로, 실제 대회에서는 최종 12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대회가 끝난 뒤에는 “골프 선수가 되어서 기부를 하고 싶다”는 어른스러운 꿈을 밝혀,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사강(배우)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사강(배우)-집사강(배우)-집

 

사강 집에 대해서는 과거 E채널 예능 프로그램 '별거가 별거냐'를 통해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당시 공개된 사강의 집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에 위치한 두산위브 아파트로, 약 60평형대의 넓은 평수로 알려졌습니다. 

 

이 아파트에는 시부모님과 시누이, 사강 가족이 같은 동(라인)에 서열대로 거주하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거실에는 여닫이가 가능한 미닫이 거실장과 월플렉스가 설치되어 있고, 주방은 ㄷ자 형태의 화이트 하이그로시 싱크대와 아일랜드 식탁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한편, 사강은 2024년 1월 남편과 사별한 이후 두 딸과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4년 11월 보도에 따르면, 그녀는 딸들을 위해 약 7억 원 상당의 주택으로 이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사강(배우) 장파열 건강 근황

사강은 최근 방송된 SBS플러스,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충격적인 고백을 전했습니다.

 

 

올해 초, 갑작스러운 부정 출혈 증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암 의심 소견을 받고 정밀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검사 과정에서 장기 일부가 7cm가량 파열되어 있었던 사실이 발견되어 긴급 수술을 받았다고 한 것입니다. 

 

사강은 방송에서 당시 상황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며, “갑작스러운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찾았는데 암일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런데 검사 중 장이 찢어져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곧바로 수술실로 들어가야 했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부위는 장파열 상태였으며,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응급 수술이 진행되었고, 이후 회복 과정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두 딸을 생각하니 아플 수도 없고, 버틸 수밖에 없었다”고 말해 많은 이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사강은 남편과 사별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홀로 두 아이를 돌보며 겪은 건강 위기였기에, 더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현재 사강은 두 딸과 함께 새로운 삶을 꾸려가며, 방송 활동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으로서의 일상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사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공지사항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